오후 4시부터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우리가족사랑 한마당 잔치가 열렸습니다.
1) 콩공예엄마, 아빠와 함께, 콩과 조그만한 액자, 접착제, 벼와 여러가지 곡식들로 올 여름을 표현해 보는 미술시간입니다.
△ 먼저 콩과 여러가지 곡식으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하고.....무엇을 만들지 고민고민하는 했습니다.
△ 어떤 작품을 만들까....이게 좋을까?....엄마와 아이들은 고민중입니다.△ 콩공예는 이렇게 조심조심해야지....아 이쁘게 잘 나올것 같은 예감...△ 온 가족이 모두 의견을 종합해서....1시간의 공예시간....자 어떤 작품이 나올까요....
△ 가족들이 만들어서 제출한 작품들입니다....온 방을 멋지게 장식할 정도로 많이 모였습니다. 멋지죠...자! 그럼 멋진 작품들 구경해 볼까요?△ 가을 들녁의 풍요로움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이 가족은 "가족쌀사랑 화이팅!"이란 글자를 써 넣었네요.△ 강가에서 물고기를 낚는 강태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참 멋있습니다.△ 2006년 월드컵을 기억하면서 만든 작품입니다. 숫~~ 골인....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쌀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위에서 보신 것과 같이..가족이 함께하면 이렇게 멋진 작품이 나올수 있습니다.여러분들도 집에서 한 번 가족과 함께 같이 만들어 보세요.
만드시는 방법1) 준비물 : 색지, 파스텔(크레파스, 색연필, 각종 곡물 또는 씨앗(약간), 접착제2) 만드는 순서 - 먼저 색지에 표현하고 싶은 배경을 칠하거나, 붙여서 배경을을 완성합니다. - 그 배경위에 콩이나, 곡식의 씨앗을 붙여서 작품을 만들면 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2006년 “가족 쌀사랑 체험교실” 현장 2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