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늘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함께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스마트팜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는 우즈벡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주요 공무원들이 모이는 기회를 활용하여, 스마트팜 분야 협력 사업 확대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개최하게 됐다.
※ 우즈벡(한-우즈벡 농업협력포럼), 필리핀(KOCIA 스마트팜 초청연수), 아세안(AFSIS 초청연수) 등 다양한 계기에 아시아지역 공무원․농기업이 모이게 되어,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추진
❍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 스마트팜 기술에 관심 있는 개도국 기업들을 초청하여, 한국 스마트팜의 수출로 이어지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에서는 필리핀 농업부 엠마누엘 피뇰 장관의 “아시아 지역 농가생산성 증대를 위한 전망과 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 ▲ 한국 스마트팜 정책 소개 ▲ 한국 스마트팜 기술 및 해외진출 사례 소개 ▲ 한국 농기업 10개사(온실․축산)의 소개 ▲ 농기업 간 1:1 상담회를 통하여 신규 국제 협력 사업과 국내 농기업․농기술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자 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K-스마트팜 글로벌 포럼 및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를 계기로, 우리 스마트팜 기술에 관심 있는 외국 기관․기업의 만남의 자리가 성사되어, 우리 농기업․농기술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