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3편(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
이선희
혁신행정담당관
2020.09.01
874

농협하나로마트에 공적 마스크 공급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

 


코로나 발생 초기 마스크 구매가

어려워 국민들의 불안감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농식품부는 농협하나로마트에

공적 마스크를 공급하며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구매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추진 배경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보건용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였고, 가격 상승 및 품귀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로 인해 국민들이 마스크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공적 유통망을 통한 마스크 공급 확대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추진 성과 및 세부 추진 사항

이를 해소하고자 농식품부는 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해 공적마스크 공급체계를 신속히 구축하여 마스크 수급불안을 조기에 진압하였습니다.

또한, 중복구매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여 국민 모두에게 균등한 마스크 구매 기회를 부여하였습니다.

 

선제적·창의적 마스크 특별공급 등의 추진으로 마스크 공급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1. 공급 초기 마스크 확보가 힘든 상황에 농식품부 직원을 현장 파견하여 제조업체별 전담직원을 긴급히 편성하고 마스크 공급물량을 확보했습니다.

 

2. 공급 초기, 마스크 생산량이 충분치 않은 상황에서 마스크 배분 기준을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운영하여 필요지역에 적기 공급하였습니다.

 

3. 약국, 우체국과 함께 중복구매확인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국민 통합 마스크 공급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3.10~16)

 

4. 취약계층에게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농식품부 소속기관과 하나로마트 마스크 판매직원 등에게 대상 마스크의 특별공급을 추진하였습니다.

 

 

초기 신속한 물량 공급을 통해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구매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농식품부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적극행정 우수사례 3편 / 우수상] 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한 공적 마스크 공급으로 구매불편을 해소하였습니다!|작성자 새농이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농식품부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3편(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