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닭고기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2025.06.20 16:14:00   축산정책관  축산경영과

< 보도 주요 내용 >

 

620() 뉴스1에서는수입 재개 브라질닭 가격 급등에노랑통닭, 전 메뉴 2000원 인상이라는 기사에서 브라질산 닭고기 유통가격 68% 급등, 치킨 프랜차이즈 도미노 인상 우려등의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설명>

 

  농식품부가 주요 수입 닭고기 공급업체를 통해 확인한 결과 현재 치킨 프랜차이즈에 납품하고 있는 닭고기는 7월 말까지 4,500원 내외의 기존 납품가로 공급할 예정으로 파악되는바, “브라질산 닭고기 유통가격 68% 이라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참고로 수입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는 순살치킨은 소비자에게22,000~23,000수준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원재료인 닭고기 비중은 20% 내외로 닭고기 공급가격이 치킨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은 아닌 것으로 판단되, 치킨가격은 원재료비뿐만 아니라 전기·수도·가스 등 공공요금, 임차료, 배달중개 수수료 다양한 비용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농식품부는 브라질산 닭고기 수입이 재개(6.21)되는 즉시 수입절차를 재개하여 8월부터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협력* 강화할 계획이며, 닭고기 수급 및 가격 상황을 지속적으로 예의주시하면서 국내 닭고기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수입업계와 수시 간담회를 개최하여 유통상황 공유, 검역절차 안내 등 협력 강화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국내 닭고기 수급 및 가격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