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성수품 안정적 수급상황 유지에 총력
2023.09.21 11:31:30   유통소비정책관  원예산업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921() 오후 서울 양재동 소재 에이티(aT)센터에서 한훈 농식품부 차관 주재로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추석이 1주일 남은 시점에서 지난 831일 발표한 성수품 공급 확대 및 할인 지원 강화 등 수급안정 대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및 대형유통업체 등의 현장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되었다.

 

 

<회의 개요>

 

 

 

일시 : 2023. 9. 21.() 16:00~17:30

일시 : 에이티(aT) 농산물수급상황실(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 5)

참석 : 농식품부(차관 주재), 산림청, 농협경제지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도매시장법인, 대형마트 3사 관계자

주요내용 : 성수품 공급실적, 할인지원 등 추진상황 점검, 현장의견 청취

 

  한훈 차관은 “920일 현재 14개 추석 성수품의 공급실적은 계획 대121%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고, 성수품 소비자가격도 지난해 추석 전보다 7.0% 낮아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상황이다.”라고 말하고, “앞으로 남은 1주일 동안 현재의 안정상황이 유지될 수 있도록 농축산물 수급동향을 매점검하고, 이상징후 발시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수급안정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라고 말했다.

 

  아울러, 회의에 참석한 유관기관 및 대형마트 3사 등 관계자에게 추석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할인지원 등 정부 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붙임 농식품부 차관 모두발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추석 성수품 안정적 수급상황 유지에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