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교육정보, 한눈에 확인 가능
2023.05.31 16:31:28   정책기획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분산된 농업교육 정보를 농업교육포털(agriedu.net)에 통합하여 청년농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정보를 일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영농에 필요한 농업 관련 교육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정부는 지난 31차 후계·청년농 육성 정책협의회를 통해 각 교육사업의 운영 주체별로 제공 중인 다양한 교육정보를 한곳에 모아달라는 청년농업인 요청에 대해 관계 기관 협의 등을 거쳐 농업 관련 교육정보를 알기 쉽게 집대성하였다.

 

  기존의 영농기술·농업경영 교육뿐만 아니라 고용노동부의 국민 내일 배움 훈련과정, 용접·기계 등 기술·공학교육,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단계별 교육 정보 및 교육부의 인문·문화·외국어교육 등 청년농업인이 영농에 진입하고 정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각 부처와 기관의 교육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박수진 농식품부 농업정책관은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농업인이 다양한 분야의 교육정보를 더욱 편리하게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하면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농업교육포털 청년농업인 교육정보 관련 이미지

     2. 농업교육포털(Agriedu.net) 개요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청년농업인 교육정보, 한눈에 확인 가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