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스마트팜 관련 국제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2020.03.25 17:48:41   농업생명정책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스마트팜 수출 확대 및 관련 기업 육성을 위해 2020년 스마트팜 관련 국제 박람회 참가기업 7개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팜(시설자재) 수출(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국제 박람회 참가비용을 개소당 최대 30백만 원(국비 70% + 자부담 30%)씩 지원한다.
 ❍ 이를 통해 수출 의지가 있는 스마트팜 기업이 현지 수입상을 만나 제품을 홍보하고, 인적 관계망을 구축하는 등 수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스마트팜 수출(예정) 기업은 3.27.(금)부터 4.23.(목) 16시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농기자재 수출정보서비스(maps.or.kr)’로 제출하면 된다.
 ❍ 서류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 7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5.11. 주간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인터넷 누리집(epis.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스마트팜은 온실 설비․기자재(복합환경제어기․양액기․센서 등)․데이터․인력 등이 복합된 ‘플랜트형’ 수출로,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다.
 ❍ 또한, 1회성 수출이 아니라, 기자재의 공급 및 설비의 유지․보수를 통해 수출기업의 지속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세계 스마트팜 시장* 진출로 농기자재 수출 외연 확대 및 신시장 개척도 기대된다.
     * 스마트팜 세계시장 규모 : (’18) 75.3억 불 → (’20) 125억 불(연평균 12.4% 성장)
 농식품부는 이 외에도 향후 스마트팜 수출 유망국의 시장 현황, 진입장벽, 바이어 정보 등 수출전략정보를 조사‧분석하여 ‘농기자재 수출정보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등 스마트팜 수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2020년 스마트팜 관련 국제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