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차관, 한국 발효 김치만의 우수성을 부각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
2019.04.23 16:11:48   식품산업정책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2019423일 오전 10시 세종정부청사에서 김치 수출 확대를 위한 2차 점검회의개최했다.

이번 점검회의는 지난달 321일 김치 수출 확대를 위해 개최한 1차 점검회의*에서 제시되었던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에 대해 추가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석기관업체 : 농식품부, 농진청, 풀무원, CJ, 대상, 서안동농협, 한울, aT, 세계김치연구소, 수출입조합

  1차 회의 주요 이슈로 김치 홍보 강화, 발효 등 품질 유지기한 연장 기술개발, 김치의 국제적 표준 인증제도 정비, 원재료의 안정적 수급 에 대한 정부의 이행계획이 논의되었다.

   추가로 이번 회의에서는 수출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방안 코리김치 페스티벌 확대 운영 등이 건의되었다.

김현수 차관은 점검회의에서 다른 나라와 차별되는 한국 발효 김치만의 우수성부각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김치 수출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 강조하면서,

  기존 주력 시장인 일본 외에 새로운 국가들로 김치 수출 시장 확대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김현수 차관, 한국 발효 김치만의 우수성을 부각하여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