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자료]김현수 농식품부 차관, 이상저온 피해 현장 점검
2018.04.18 15:32:32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차관은 418() 지난 47~8이상저온 피해가 발생한 충남 천안 현장을 방문하여 농업인을 위로하고 농정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 차관은 이번 이상저온 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에 농약대 복구비를 지난해 말 평균 3배가량 인상된 지원단가를 적용하여 지원하고,

     * 농약대 : 과수류(종전 63만원/ha 인상 176), 채소류(30 168)

피해가 심한농가에 대해서는 생계비 및 고등학생 학자금(피해율 50%이상), 영농자금 상환연기·이자감면(피해율 30%이상)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 예시) 생계비 116만원(4인가족 기준), 학자금 지원(일반고-충남, 읍지역) 48만원

또한, 사과·배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농가에 대해서는 피해 과실수를 확정하는 착과수 조사 이후 7월부터 보험금전액 지급한다.

     * 종전에는 보험금을 최종 수확량이 확정되는 수확기(11월경) 이후지급하거나, 농가희망하는 경우에 한해 수확기 이전에 추정보험금의 50%선지급

아울러, 저온피해 증상 발견 시 조속히 해당 지자체신고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작물 관리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상저온, 우박 가뭄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재해보험가입필수라고 강조하였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동정자료]김현수 농식품부 차관, 이상저온 피해 현장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