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둘째 주 금·토·일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
2024.05.09 11:00:00   유통소비정책관  유통정책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여 전국 전통시장에 농산물 납품단가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전통시장은 결제용 포스(POS) 부재, 복잡한 납품경로 등에 따라 납품단가 지원이 어려웠으나, 농식품부와 중기부는 그간 상인연합회, 가락동도매시장 내 도매법인 등과 협력하여 지난 330일부터 412일까지 서울 소재 18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두 차례 납품단가 지원을 실시했다.

 

  농식품부와 중기부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정하여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제철 농산물에 대한 납품단가 지원을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우선 농식품부는 510일부터 512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25개소(붙임 참조)를 대상으로 5월 제철 농산물인 참외에 대한 납품단가 지원을 추진한다. 참외 주산지인 성주의 성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22.5톤의 참외를 전통시장으로 직접 공급한다. 전통시장의 상인들은 농식품부의 납품단가 지원(2,000/kg)을 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참외를 판매할 계획이다.

 

  * 성주군 9개 지역농협이 출자하여 만든 참외 전문 마케팅 법인

 

  아울러, 중기부는 전통시장 가는 날에 맞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회관계망(SNS*)에 게시된 5월 동행축제 콘텐츠를 자신의 사회관계망(SNS)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증정 이벤트(5.8~14, 100) 진행한다.

 

  * 인스타그램(@sijangae), 페이스북(시장애)

 

붙임 전통시장 납품단가 지원사업 참여 시장 명단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농림축산식품부 이(가) 창작한 매월 둘째 주 금·토·일요일은 「전통시장 가는 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